FashionZin :: 남자옷은 어떤식으로 입어야될까? 리치룩은 어때?

남자옷은 어떤식으로 입어야될까?  정답은 리치룩~

리치룩(rich look)이란 그런지룩이나 빈티지룩과는 반대되는 개념으로
뭔가 있어보이는, 부자같아 보이는, 패션을 뜻합니다.
'부자같이 보이는 남자옷이라면 뭐 별거 있어?  비싼거 입으면 되겠지? '
이런 생각 하시는 분들이 대부분이시겠지만,  리치룩의 기본은 "절제, 깔끔한 라인, 심플함" 입니다.
물론 고액의 옷들은 이 3가지 공식을 따르고 있어 입고만 있어도 부티가 납니다. 

하지만, 온라인쇼핑이나 동네앞 시장같은 곳에서도 충분히 리치룩 패션(남자옷)을 구비할 수가 있습니다.

가장 쉽게 시도할수 있는 리치룩을 소개해드리죠.
바로 요트패션(yacht fashion) 입니다.

요트를 몰고, 비키니의 여성분을 태운 멋진 남성들의 이미지를 많이 보셨을겁니다.
남성이라면, 한번쯤은 요트를 모는 상상을 해보신 경험이 있을겁니다.
마찬가지로 여성분들도 요트를 타고 멋진 남성과 데이트를 하는 상상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성분들은 무의식적으로 이런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요트패션을 하고 있는 남성에게
관심이 가지 않을 수 없습니다.  (특히나, 국내 남자옷은 거의 빈티지패션과 그런지패션이 장악을 하고 있죠)

요트패션을 한번 살펴볼까요?

가장 기본에 충실한 요트패션입니다.
약간은 루즈한 화이트 셔츠와 깔끔한 어두운컬러의 반바지.
모델은 맨발이지만 여기에 깔끔한 쪼리로 마무리하는 센스까지.
요트패션에서 가장 많이 보이는 컬러는 바로 "화이트" 입니다. 

                                  (저기 바람을 음미하고 계신 금발여인은 샤론스톤아주머니십니다.)


위의 사진 남성 두분은 화이트 폴로티와 깔끔한 반바지로 코디를 하고 벨트도 맞춘듯이 베이지컬러로 마무리를 지었습니다. 
여기서 느끼셨죠?
요트패션중 상의 하의 둘다 화이트로 갈때는 베이지색 벨트를 잊지 마세요. 악세서리로 어느정도 포인트를 주는것도 좋습니다.  베이지색 벨트가 아니라면, 아예 상의를 늘어뜨려서 꼭  벨트를 숨기세요. 또는 벨트를 하지마세요.
베이지색벨트는 화이트컬러 상의와 하의가 자연스럽게 연결된 느낌을 갖게 한답니다.
만약 여기에 블랙컬러 벨트를 한다고 상상해보세요.  상의와 하의가 잘린 느낌이 들겠죠?



꽤 낯익은 얼굴이죠?  돌체앤가바나 요트파티에서의 한컷입니다.
요트패션의 럭셔리 포인트는 셔츠에 있습니다.  깔끔한 밝은색 셔츠를 잘 활용해야 합니다.
위의 사진처럼 수영복위에 같은 버티컬 스트라이프의 패턴의 밝은색상 셔츠만 입었을 뿐인데
부티가 줄줄줄 입니다.


제니퍼로페즈의 남편이죠? 마크앤토니의 요트패션은 쉽게 따라할수 있는 리치룩의 모범답안입니다.
이 아저씨 은근히 패셔너블합니다.

리치룩에는 스니커즈,샌들보다 쪼리가 더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건 아시나요?
화이트컬러의 면바지와 스카이블루컬러의 셔츠, 블랙쪼리 그리고 적당한 악세서리.
그리고 가장 중요한점은 바로 자신감입니다.


길거리에 흔하게 보이는 빈티지룩이나 그런지룩 대신 이런 리치룩을 오늘 당장 시도해보신다면 어떨까요?


-패션매니아-







Posted by vwROCKETwv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