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Zin :: 구글에서 OS를 정식으로 만들기로 발표! 티맥스는 이제 어떻게?

티맥스 시연회와 같은 날짜로 구글에서 OS를 만든다고 공식 발표를 했네요.
구글크롬 OS라는 명칭(가명칭)으로 phone용으로 사용되는 안드로이드(Android)와는 별도로 진행되는 프로젝트가 될 예정이며, 리눅스에서 GUI가 바뀐 형태의 오픈소스 OS로 진행한다고 합니다.
앞서 구글크롬과 구글팩으로 메신저등과 여러가지 툴들을 공개했던 저의가 궁금했었는데,
역시 결론은 OS 개발이였군요.


거의 핵폭탄급 뉴스네요. MS도 긴장할수 밖에 없을듯 싶습니다.
오픈소스라는 가장 큰장점은 MS에게 충분히  긴장감을 안겨줄 수 있을듯 합니다.
(넷북용이라고 이야기를 하지만, 넷북용으로만 머물것 같지는 않네요. 
세계에 퍼져있는 능력있는 개발자들이 자신의 솜씨를 뽐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테니 말이죠.)

이번기회로 윈도우의 독점체제가 무너질 수 있을까요?
부디 구글의 건승을 기원해봅니다.

그나저나. 티맥스가 뻘쭘해지게 왜 하필 티맥스 시연회 그날 발표를 했는지 저의가 궁금하네요.


출처: http://googleblog.blogspot.com/2009/07/introducing-google-chrome-os.html







Posted by vwROCKETwv
,